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SK브로드밴드, 키즈 전용 ‘B tv 키즈존’ 서비스 선보여
> 뉴스    |   2015년04월14일
김도연 (pleasure210@o-gam.com) 기자 
SK브로드밴드(사장 이인찬)가 유아의 TV 시청 환경을 고려한 키즈 전용 TV 서비스 ‘B tv 키즈존’을 시작한다.

B tv 키즈존은 B tv를 켰을 때 B tv 초기화면으로 진입하는 것을 제한하고 곧바로 B tv 키즈존만으로 진입하도록 했다. 부모가 아이들이 보기 적절하지 않은 일반 TV 콘텐츠에 접근하는 것을 관리하기 위한 것으로, B tv 안에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IPTV가 만들어진 것으로 생각하면 쉽다.

또한 B tv 키즈존은 아이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별로 콘텐츠를 이용하는 시청 습관을 고려해 뽀로로, 라바 등 인기 캐릭터별로 메뉴를 구성해 이용을 편리하게 하였다.

특히 VOD(다시보기)를 시청할 때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여 ‘오늘은 몇 편만 보자“고 말하는 등 아이들에게 올바른 TV 시청을 가이드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해 올바른 TV 시청습관을 갖도록 유도한다.

뿐만 아니라 하루에 볼 수 있는 콘텐츠 편수와 시청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시청관리 기능을 통해 아이들이 지나치게 TV에 몰입하는 것을 부모들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의 시청습관을 반영한 키즈존 전용 플레이어도 눈길을 끈다. SK브로드밴드는 재미있는 장면만 반복하여 시청하는 아이들의 TV 시청 습관에 착안해 키즈존 전용 플레이어를 개발하였다.

전용 플레이어의 구간반복 기능은 특정 구간만 반복 시청할 수 있어 아이들이 외국어 학습이나 율동연습을 익히는데 도움이 된다. 또 여러 편의 VOD를 연속 재생하거나 VOD 한편을 반복하여 시청할 수 있도록 해 부모들이 집안일을 할 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B tv 키즈존 서비스는 아이들의 TV 시청습관을 고려해 기획했으며 아이에게 안전한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어 하는 엄마의 마음을 담았다. 앞으로도 이용자의 TV 시청을 편리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B tv 키즈존 서비스는 SK브로드밴드의 스마트 셋톱박스 이용자에게 우선 적용되며 올 3분기에 전체 이용자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김도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SK텔레콤, 웨어러블 기기 ‘T키즈폰 준2’ 출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오존 예보제 시행, 스마트폰으로 확인한다 (2015-04-15 13:42:34)
뮤맘, 어린이 건강식품 ‘쥬아베’ 단독 할인전 (2015-04-14 16:37:11)
"동생 생기면 경쟁심에 더 잘 먹겠...
크록스, 아이와 함께 신는 '카린 ...
홈쇼핑모아, "홈쇼핑 시장 올해의 ...
프링글스 ‘스윗 마요 치즈’ 출시...
군산 명물 빵집 '이성당', 이제 천...
존 루이스, 단독 온라인몰 오픈 기...
토너피아, 디퓨저 브랜드 ‘디:퓨...
맥시코시,소시모 테스트에서 안전...
뮤맘, 어린이 건강식품 ‘쥬아베’...
LG생활건강, 액상분유 ‘베비언스 ...
"동생 생기면 경쟁심에 더 잘 먹겠지?" ...
벨기에 임산부·영유아 수면 브랜...
ADHD 아이와 잘 지내기 위해 필요...
아토팜 MLE 크림을 75% 싸게? 네오...
가장 쉬운 이유식 하이체어? 스토...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