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초등학생 영어책 읽기 ‘키즈리드(KidsRead) 프로젝트’ 선봬
> 뉴스    |   2015년06월03일
박지혜 (slfpek@naver.com) 기자 

주한영국문화원은 HSBC와 서울시교육청의 후원으로 초등학생들의 영어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키즈리드(KidsRead) 프로젝트를 1일 서울 이태원 초등학교에서 선보였다.

KidsRead 프로젝트는 초등학생의 영어독서 흥미유발을 위해 개발된 영국문화원 독서 프로젝트로서, 2011년 중동지역 영국문화원에서 시작되어 2014년 아시아 지역 영국문화원의 영어 프로젝트로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전세계 8,000명 이상의 초등학생과 700명 이상의 영어교사들이 참여했다.

주한영국문화원은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서울소재 6개 학교를 선발하여, 1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스토리텔링 교사연수 워크숍, 영어 스토리텔링 관련 경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1일을 시작으로 1주일간, 영국의 저명한 스토리텔러인 카산드라 와이(Cassandra Wye)를 초청해, 초등학생들과 스토리텔링 타임을 갖고, 학부모를 위한 워크숍 및 교사연수를 개최한다.

이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6개 학교는 옥수초등학교, 면일초등학교, 신정초등학교, 고원초등학교, 번동초등학교, 이태원 초등학교이며, 6개 참가학교에 90여권의 영어책을 제공하고, 스토리텔링, 다독 관련 수업지도안 및 수업보조자료를 제공하였다.

1일 이태원 초등학교에서 열린 론칭 행사에는 6개 학교 담당 교사 및 협력 교사와 서울시 교육청 관계자, HSBC 코리아 행장, 주한영국문화원 어학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마틴 트리코드(Martin Tricaud) HSBC 코리아 행장은 “영어의 이해뿐만 아니라 읽기의 즐거움을 일깨워주는 KidsRead 프로젝트를 후원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영어 교육과 독서에 대한 한국 학부모들의 열정이 굉장히 큰데 본 프로젝트는 그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춘 이상적인 프로젝트이라고 생각하며 많은 한국 어린이들이 이 유용한 프로젝트로부터 혜택을 받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혜숙 주한영국문화원 어학원장은 “어린이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통해 영어학습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을 경험하게 해주는 KidsRead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급변하는 사회와 학업 결과 중심적인 한국 교육 환경에서 어린이들이 읽기의 즐거움 특히 영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는 기회가 아주 적다. 따라서 KidsRead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의 어린이들이 ‘독서는 즐겁고, 영어 공부는 즐거울 수 있다’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지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스윔키즈, 자외선 차단 기능성 래쉬가드 선보여
경남제약, 유소아용 벌레물림치료제 ‘모스쿨키드크림’ 신규 론칭
주민등록증, 16년 만의 일제 교체 추진…보안 강화될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눈 비비는 아이, 각막 변형 올 수 있어 주의 (2015-06-03 09:43:43)
성북구, 한옥으로 지은 친환경 ‘흥천어린이집’ 개원 (2015-06-02 17:43:44)
부모도 사람이다! 욱하는 감정에 ...
추운 날씨에 아이 체온 지키려면 '...
네파, 쾌적한 착화감의 ‘멀티형 ...
이퍼블릭, 유치∙초등생을 위...
제로투세븐, 승용완구 브랜드 Y볼...
뉴나 유아식탁의자 ‘째즈’, 완판...
봄철 우리 아이 입맛, 새싹 채소로...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 토박스, 씨...
서울시, 어린이집 원장·교사에 ‘...
아침고요수목원, 내년 3월까지 ‘...
부모도 사람이다! 욱하는 감정에 대응하...
크리스마스의 완성은 '옷'…'이 옷...
다이치, 경기도지사 결연후원 유공...
딸과 친해지고 싶은 아빠 위한 4가...
청개구리가 된 아이 훈육하는 8가...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