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아이 키우는 집의 필수 안전육아템, 샤오미 칭미 멀티탭 '싸이언' [리드맘 사용기]
> 기획 > 리뷰    |   2017년08월28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우리 아이, 안전사고 방지 용품 완비하고 계시죠? 안전장치가 돼 있는 멀티탭도 갖고 계신가요?"





아이가 기어다니며 혼자 앉을 수 있고, 더 나아가 뭔가를 잡고 일어날 수 있는 시기가 되면 엄마들은 모서리 보호대, 손낌방지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안전장치를 집에 들인다. 특히 혹시라도 아이가 젓가락으로 콘센트를 쑤셔 감전되는 사고가 생길까 우려돼 콘센트 구멍 마개를 구입하기도 한다.

한국전기안전공사의 발표에 따르면 2010년부터 5년간 일어난 전체 감전사고자 2,883명 중 15세 미만 어린이 청소년 피해자가 354명으로 전체의 12.3%를 차지했다. 이 중 90%가 가정 내에서 발생했으며, 콘센트로 인한 감전사고가 대다수로 알려져 엄마들의 불안감은 더욱 가중된다. 

집 안에서 한 두개는 사용하고 있게 마련인 멀티탭도 어린이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다. 일반 콘센트에서와 마찬가지로 콘센트 구멍 마개를 사용하지만 사용 빈도가 높을 때는 이 마개를 꼈다 뺐다 반복하는 것이 번거롭기만 하다. 더욱이 벽이나 바닥에 고정돼 있지 않은 멀티탭에서 마개를 빼려면 손목에 많은 힘이 들어간다.





▲싸이언은 아이 키우는 집에 꼭 있어야 할 필수 '안전육아템'이다.  ⓒ리드맘




그래서 <리드맘>이 육아맘들에게 '신박한' 육아템으로 안전 멀티탭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샤오미 그룹의 칭미가 선보인 한국형 멀티탭 '싸이언(CYAN)'이다. 칭미는 우리에게 생소한 브랜드지만 2012년 베이징에 설립된 샤오미 그룹의 계열사로서 정교한 과학, 이지라이프 이념 아래 스마트 제어, 스마트 가구 등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특히 자체개발한 3구 USB 멀티탭이 샤오미 창립 기념행사에서 선보여지면서 당일 25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데 이어 현재까지 성능과 디자인으로 매년 수백 만 대의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필자는 감히 아이 키우는 집에 꼭 있어야 할 안전육아템으로 이 싸이언을 추천한다.

아이들이 흔히 하는 행동인 젓가락으로 쑤셔도 안전한 데다 과부하 보호, 최고수준 난연등급 등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이와 함께 어디다 내어 놓아도 집안 전체의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예쁜 디자인, USB 충전과 AC 전원 사용이 한 번에 가능한 구성, 자극적이지 않은 전원 버튼 불빛 등을 그 이유로 꼽고 싶다.




젓가락으로 쑤셔도 괜찮다고?

전기 콘센트 앞에서 엄마들은 늘 걱정이다. '아이가 콘센트에 손가락이나 젓가락을 넣어서 사고가 나는 일이 많다는데, 우리 아이가 그러면 어떻게 하지??' 아이, 그것도 어린 아이 키우는 엄마들에게 전기는 조심해야 할 최상위 분야다.





▲싸이언에는 안전캡이 적용돼 있는데 75뉴턴 이상의 힘이 가해져야만 열린다.  ⓒ리드맘




싸이언은 엄마들의 이같은 걱정에 명확한 해답을 제시한다. "싸이언에는 별도의 '안전캡'이 적용돼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라고.

각각의 단자에 안전캡이 배치돼 있는데 이 캡은 75뉴턴 이상의 힘이 가해져야만 열 수 있다고 하니 아이가 손가락이나 젓가락을 넣을까 걱정할 일은 없겠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콘센트에 커넥터를 꽂을 때 꽤 힘을 줘야 한다. 처음엔 다소 당황스러웠는데 아이들이 젓가락을 꽂을 수는 없을 것 같아 안심이 됐다.




▲싸이언에는 안전캡이 적용돼 있는데 75뉴턴 이상의 힘이 가해져야만 열린다.  ⓒ리드맘





싸이언은 안전캡을 포함, '3중 안전보호' 기능을 자랑한다. 과전류 발생 시 전원을 끊을 수 있는 과부하 보호기가 적용돼 있어 이로 인한 화재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난연성이 강하다는 것도 특징. 고품질의 원료에 강력한 난연제 성분이 추가돼 750℃의 열에도 견딜 수 있다고 하니 아이 키우는 우리 집에서도 믿고 사용할 만 하다.




'애플'스러운 '예쁜' 멀티탭


싸이언을 처음 본 순간의 느낌은 '애플인가'였다. 아이폰, 맥북을 만든 그 애플말이다. 사실 안전성보다 더 내 마음을 동요시킨 것이 바로 이 디자인이다. 티끌 없이 새하얀 디자인이 절로 '애플'을 떠올리게 한다.

예쁜 것, 깔끔한 것 좋아하는 엄마들의 취향저격! 흔히들 말하는 "인테리어 요소로도 손색이 없는'말을 붙이기에 딱 맞는 멀티탭이다. 게다가 모든 모서리가 라운드 처리돼 있다.

'남과 다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엄마들도 눈여겨 봐야 할 제품이다.





▲거실, 화장대 등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이다.  ⓒ리드맘




보통 가정에서의 멀티탭은 테이블 밑에 숨겨두거나 멀티탭 보관함을 구입해 가려놓곤 한다. 이유는 보기에 안 좋기 때문. 그런데 싸이언은 꺼내놓고 싶어지게 한다. 아이 친구 엄마가 집에 놀러왔으르 때, 학습지 선생님이 방문했을 때 자랑하고픈 제품이다.

실제로 필자의 집에 놀러온 친구들이 싸이언을 보고 "이거 뭐야?"라고 놀라워하며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 전원·USB 충전, 효율성 갑


필자의 집에서는 3개의 멀티탭을 사용해 왔다. 그 중 하나는 거실장 뒤에 숨겨져 있고, 하나는 아이들과 자는 방에 있으며, 나머지 하나는 손이 잘 닿는 거실 소파 근처에 놓여 있다. 이처럼 손에 잘 닿는 곳에 멀티탭을 둔 이유는 자주 사용하는 선풍기, 드라이기, 노트북PC의 전원을 연결하는 동시에 스마트폰, 패드, 보조배터리 등을 충전하기 위한 목적이다.

그런데 여기서 늘 문제 하나가 있었다. 선풍기와 편의상 휴대폰이나 패드 충전기도 꽂혀 있는데 아이를 씻기고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려주려고 하면 이들 중 하나를 빼야 한다는 것이다. 충전해야 할 기기가 늘어나면서 멀티 충전기도 사용해 봤는데 선 정리가 쉽지 않아 늘 지저분한 상태였다.





▲콘센트와 USB 포트를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리드맘




싸이언을 사용해 보니 필자의 이같은 어려움이 한 번에 해결됐다. 싸이언은 3구의 콘센트와 3구의 USB로 구성돼 있다. 휴대폰이나 패드는 USB 포트에 꽂아 충전하면 되고, 선풍기나 드라이기 등은 콘센트에 꽂으면 되니 용도에 따라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졌다.

덕분에 복잡하게 늘어져 있던 충전 케이블들과도 "바이바이, 사요나라, 바이짜이찌엔~"




스마트폰이든 패드든 '고속충전'


싸이언의 소개글을 보면 최대 3.1A 고속충전이 지원되고, 82%의 전력 변환율을 자랑하며, 20uA의 누전 방지 임계치로 안전친화형 제품이라고 돼 있다. '뭐지?' 전기 쪽으로는 문외한인지라 이게 대체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다.

전기 쪽에 정통한 지인에게 물어봤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이 돌아왔다.

"3.1A는 애들 보는 패드든 머리 말리는 드라이기든 뭐든 다 충전할 수 있다는 거고, 82%의 전력 변환율은 손실되는 전력이 그만큼 적어서 전기세를 아낄 수 있다는 거야. 그리고 누전 방지 임계치가 20uA라는 건 누전이 잘 되지 않는다는 거지"




● 은은한 불빛…자극적이지 않아

전원 버튼의 불빛이 은은하게 빛나는 것도 싸이언의 장점이다.

필자는 멀티탭으로 아이들 자는 방의 선풍기와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다. 두 제품의 설치 위치에 다소 거리가 있어서 멀티탭을 어디에도 숨기지 못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를 재우는 밤마다 주황색 빛을 발하는 전원버튼이 그렇게 거슬릴 수가 없다.




▲은은한 흰색의 LED가 자극적이지 않다.  ⓒ리드맘




싸이언에는 강렬하게 빛나는 주황빛 대신 은은하게 빛나는 흰색 LED가 적용돼 자극적이거나 눈이 부시지 않다.

이 쯤 되면 '싸이언을 만든 사람이 아이 엄마가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아이 키우는 집에 최적화된 멀티탭이 또 있었던가!!



 



▲칭미 멀티탭 '싸이언'은 육아맘이라면 꼭 갖고 있어야 할 '안전육아템'이다.  ⓒ리드맘




자의 아이가 거실장을 붙잡고 일어나 발을 옮길 수 있게 됐을 때 부모님이 입이 닳도록 하신 말씀이 있다.

"애들 저맘때 콘센트에 젓가락 많이들 넣더라. 애 잘 봐라~".

그만큼 아이들에게서 콘센트로 인한 사고는 빈번하게 일어난다. 앞에서 언급한 한국전기안전공사의 발표와 같이 어린이 감전사고의 대부분이 가정 내 콘센트에 의해 발생된다. 가구 모서리에 부딪히는 것과 비교하면 그 빈도가 적지만 한 번 사고가 생기면 치명적이라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칭미의 멀티탭 '싸이언'은 언제 일어날 지 모를 감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꼭 필요한 필수 '육아 안전템'이다. '싸이언을 만든 사람이 아이 엄마가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된다. 이렇게 아이 키우는 집에 최적화된 멀티탭이 또 있었던가!!

여기에 USB 충전과 전원 연결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효율성'과 화이트 컬러의 수려한 '디자인'은 덤이다.


 

"자, 그럼. 이제 '칭미 멀티탭', '싸이언'을 검색해 보세요~"











 

ⓒ힐링 육아 에세이, 공감언론 리드맘(www.leadmom.com) / 보도자료 press@leadmom.com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너도 나도 주방저울? 난 예쁘고 똑똑한 '랩스홈 믹싱 주방저울!' (2016-06-21 01:53:30)
"엄마~ 간지러워요" 겨울철 피부 ...
감기에 걸린 아기에게 좋은 이유식...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
인플루엔자(독감) 유행 경보! 부모...
건강 위협하는 건조한 공기, 촉촉...
아이의 첫 교육기관은 어디? {어린...
아이 키우는 집의 필수 안전육아템...
엄마의 스트레스 '환절기 피부트러...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꿀맛 조...
여행객 위한 서비스, 유아용품에서...
부모도 사람이다! 욱하는 감정에 대응하...
세타필, 캠페인 모델 문지애와 '#...
크리스마스의 완성은 '옷'…'이 옷...
다이치, 경기도지사 결연후원 유공...
딸과 친해지고 싶은 아빠 위한 4가...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