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러쉬? 아비노베이비? 유아 입욕제 주관적인 비교·사용기
> 기획    |   2018년03월21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18년 3월 21일] - 때로는 보습, 때로는 간단한 물놀이를 목적으로 입욕제를 사용하는 부모들이 많다. 기자도 평소 아이들을 위한 입욕제를 즐겨 사용하는 편이다. 특히 집안일이 밀려 있을 때는 거품 입욕제를 풀어 아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게 해 일정 시간을 확보하기도 한다.


입욕제 선택을 앞두고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을 위해 기자가 직접 사용해 본 입욕제를 비교·소개한다.



 

◎ 러쉬 레인보우





입점되는 동시에 다 팔릴 정도로 인기라는 상품이다. 클레이 놀이와 거품 입욕이 모두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레인보우'라는 제품명처럼 7가지의 컬러(무지개 색깔은 아님)가 일렬로 모아져 있다. 각각의 색은 별개로 만들어져 있어 칼로 자르지 않아도 손으로 쉽게 분리할 수 있어 편하다.

클레이와 비슷한 질감이지만 부스러기가 생겨 다소 불편함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놀이와 입욕에 가능해 왜 인기가 많은지 이해가 되는 제품이다.

7가지 색깔별로 7번에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데 가격도 나쁘지 않다. 매장에 입점됐을 때 꼭 한 번 사용해 볼만한 입욕제다.


- 칭찬할 점 : 클레이 놀이와 입욕이 모두 가능해 실용적이다. 7회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 아쉬운 점 : 크게 찾아볼 수 없다. 굳이 찾자면 클레이 놀이 중 부스러기가 생긴다는 정도. 빨리 품절된다는 것도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주관적인 점수 : ★★★★★



 

◎ 아비노베이비 더멕사아토 입욕제





가루 형태의 입욕제다. 거품은 나지 않는 일반 입욕제다.

가루를 물에 푸는 순간 물의 색이 뽀얀 우유같이 변한다. 물도 어찌나 부드러운지~. 손만 살짝 담가봐도 피부에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피부 진정 효과가 좋다는 내추럴 콜로이달 오트밀 성분이 함유돼 있다. 실제로 이 제품 사용 7일 후에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은 50%,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자극은 67%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는 연구 자료도 있다고 하니 혹하는 마음도 있었다.

1회 사용분씩 한 봉에 담겨있는 상품을 구입하니 사용하기가 좀 더 편했다.

거품형 입욕제가 아니기 때문에 별도로 헹구지 않아도 된다고 하지만 물로라도 가볍게 헹궈야 할 것 같은 엄마의 마음(^^;).


보습 효과로 보면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 칭찬할 점 : 1회분 씩 나뉘어 포장돼 있다. 보습력이 굉장히 만족스럽다.
- 아쉬운 점 : 사용횟수에 비해 가격의 부담이 있다.
- 주관적인 점수 : ★★★★☆



 

◎ 슈슈 버블볼





거품 놀이 시킬 때 사용하기 좋은 버블형 입욕제로 구 형태의 전형적인 모양이다.

카멜리아 오일, 로즈 오일, 아몬드 오일, 호호바 오일, 올리브오일 등 100% 천연 유래 원료를 사용해 핸드 마이드 방식으로 만들었다고~.

한 번에 다 사용하기에는 양이 많아서 2~3회로 나눠서 쓰는 것이 적당하다. 커터 칼 등으로 잘라야 하는데 구 형태이기 때문에 다소 어려움이 느껴진다. 남은 것은 습기가 생기지 않도록 신문지나 키친타월 등에 싸서 지퍼백에 보관한다.

슈슈 버블볼을 욕조에 넣고 물을 틀어 수압으로 거품을 내는데 거품이 풍성하게 피어올라 만족스럽다. 물이 살짝 미끈거리는 느낌이 있는데 보습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향이 은은하니 좋다.

자스민, 오렌지, 로즈, 라벤더의 4가지 종류가 있다.


- 칭찬할 점 : 향이 은은하다. 사용 후 피부에 보들보들하다.
- 아쉬운 점 : 여타 제품 대비 미끈거리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 주간적인 점수 : ★★★★




◎ 존슨즈베이비 수딩 바포 바스

 


'감기바스'라는 유명세를 얻고 한때 직구 열풍을 일으킨 제품이다. 바스지만 물에 풀면 거품이 생겨 입욕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단, 여타 거품 입욕제 수준의 거품을 기대하면 안 된다는 것!!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멘솔 성분이 함유돼 있다고 하더니 코를 찌르는 허브 향이 정말 코를 뻥 뚫어주는 느낌이다. 말 그대로 '감기바스'다.

따뜻한 물에서 거품 놀이 한 번 하고 코까지 뻥 뚫리는 존슨즈 감기바스. 바스와 입욕제 두 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데다 코감기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니 일석삼조의 제품이 아닐까 싶다.

보습력도 나쁘지 않다.


- 칭찬할 점 : 코가 뻥 뚫리는 느낌이다. 바스와 입욕 두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 아쉬운 점 : 특별한 단점은 없지만 거품이 좀 더 풍성해졌으면 좋겠다는 것은 너무 욕심일까.
- 주관적인 점수 : ★★★★



 

◎ 러쉬 밀크배쓰





러쉬 입욕제 중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다 우유 모양을 보며 우유처럼 부드러울 것 같아 구입했다. 역시 거품형 제품이다.

소이밀크가루, 카카오씨드버터, 광곽향오일, 오렌지오일이 함유돼 있다.

유아용이 아니기 때문인지 1/3만 잘라서 사용했는데도 향이 강하다. 약간 머리가 아플 정도의 향이다. 그래서 아이들의 놀이 시간을 줄여 빨리 씻겨 나왔다. 좀 더 잘게 잘라서 조금씩 사용하니 또 괜찮았다.

나중에는 향이 오래 남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 이 점은 좋았다(^^;).

러쉬는 성분이나 기본적인 보습력을 믿고 쓰는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 후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 칭찬할 점 : 러쉬 제품치고 저렴하다. 믿고 사용하는 브랜드다.
- 아쉬운 점 : 향이 강해 아이가 쓸 때는 더 잘게 잘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아용 제품을 사는 게 제일 좋을 듯 싶다.
- 주관적인 점수 : ★★★☆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카시트에 앉기 싫어하는 아이 적응시키는 8가지 팁 (2018-03-26 15:05:14)
봄 나들이 장소에서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와 응급처치 방법 (2018-03-16 17:12:16)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임산부 화장품 쓰는 법 따로 있다...
떼쟁이가 된 3살, 도대체 왜!!
러쉬? 아비노베이비? 유아 입욕제 ...
아이들과 가볼만한 이색 박물관 6...
아이와 첫 해외여행 어디가 좋을까...
"아이들 롱 패딩 준비하셨나요?" [...
첫돌 전, 성장에 따른 올바른 장난...
부모에게 힐링 되는, 부모 위한 동...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방법
"이불세탁 어려운 봄철에는 알러지 케어 ...
인증샷 부르는 '이색 빙수' 5선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
PA? SPF가 뭐야? 우리 아이 자외선...
'후디스 산양유아식' 17주년 기념 ...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