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아이와 외출할 땐 '초경량'이 짱! 초경량 육아템 뭐가 있나?
> 뉴스    |   2019년09월25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19년 9월 25일] - 최근 유아동업계가 ‘초경량’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출산 현상과 맞물려 갈수록 치열해지는 유아용품 시장에서 육아맘, 육아대디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초경량이라는 특징을 내세운 제품들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무게는 실제 육아용품 구매 시 부모들의 주요 고려 사항 중 하나다. 무거운 육아용품은 하루가 달리 성장해 가는 아이를 돌보는 데 있어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


가벼운 무게로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기능성 및 안전성까지 갖춰 더욱 눈길을 끄는 초경량 육아용품들을 소개한다.




△(왼쪽부터 시계방향)다이치 '루이 스포츠 아기띠&힙시트벨트', 미토킥보드 '미토 트라이크 요', 오케이베이비 '노샥'

 


◎아이 성장에 맞춰 다용도로 사용 가능!
다이치, 500g ‘루이 스포츠 아기띠 & 힙시트벨트’


아기를 안고 하루의 대부분을 생활해야 하는 부모를 위한 육아 필수품 중 하나가 바로 아기띠다. 아기띠의 경우 제품 자체의 무게에 아이의 무게까지 더해지는 만큼 사용자에게 주는 부담을 덜기 위해서는 가벼운 제품일수록 좋다.


국내 카시트 기업 다이치에서 출시한 ‘루이 스포츠 아기띠’는 고기능성 소재가 사용돼 무게가 500g밖에 나가지 않는 초경량 제품이다.


멀티 기능성 서플렉스 소재 사용으로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서플렉스는 면과 나일론의 장점을 모두 갖춘 신소재로써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데다 흡한속건 기능까지 탁월해 주로 스포츠웨어에 사용돼 왔다.


루이 스포츠 아기띠는 무게가 단 500g밖에 되지 않아 오랜 시간 착용에도 사용자의 어깨와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으며,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켜 아이와 부모 모두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특허 받은 척추 보형물이 탑재된 ‘세이프백 시스템’으로 아기의 등을 편안하게 받쳐줘 C자 형태의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커브드 헤드서포트 시스템’은 목을 잘 가누지 못하는 신생아의 머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이 뿐만 아니다. 추가 구입이 가능한 ‘루이 스포츠 힙시트벨트’ 역시 서플렉스 원단이 적용됐으며, 루이 스포츠 아기띠에 결합하면 힙시트 캐리어로도 쓸 수 있어 아이의 성장 단계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접이식으로 외출 시 휴대 및 보관도 편리!
미토킥보드, 4kg ’미토 트라이크 요’


아이가 유모차 타는 것을 꺼려하거나 유모차를 타기에는 크지만 걷는 데는 아직 익숙하지 않다면 세 발 자전거인 ‘트라이크’ 제품이 제격이다.


글로벌 레포츠 브랜드 미토킥보드에서 출시한 ‘미토 트라이크 요’는 휴대용 유모차보다 가벼운 4kg의 초경량 무게는 물론 3초만에 폴딩이 가능한 접이식 트라이크 제품으로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해 아이와 외출 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모차 자전거처럼 페달은 없지만 붕붕카처럼 발로 땅을 밀치고 달릴 수 있어 아이에게 재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걷는 게 서툰 아이에게는 보행기 기능과 비슷해 운동신경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충격 대비는 물론 연약한 아이 피부 보호에도 탁월!
오케이베이비, 48g 유아 머리 보호대 ‘노샥’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무게 중심이 머리에 있어 잘 넘어질 뿐만 아니라 넘어질 경우 머리부터 지면에 부딪힐 확률이 높아 머리를 보호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오케이베이비의 ‘노샥’은 영유아를 위한 머리 보호대다. 48g의 초경량 무게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아이에게 부담이 없으며 제품 내부에 쿠셔닝 기술이 뛰어난 신소재인 폴리올레핀 폼을 사용해 충격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


안감은 민감한 아이 피부에 닿는 만큼 곰팡이와 각종 세균 번식 억제 기술이 뛰어난 원단이 적용돼 항균력이 강화됐으며, 마감 부분은 압축 재단 방식으로 처리돼 머리와 모자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생겨 원활한 통풍과 함께 열 배출을 도와 답답함도 적다.


다이치 마케팅팀 담당자는 “아이를 양육한다는 것은 단기간에 끝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육아용품은 부모의 손목 및 허리, 어깨 등의 건강을 위해서 가벼울수록 좋다”며 "아이와 외출을 할 때에는 챙겨야 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의 육아용품을 특히 선호하는데, 요즘과 같은 가을 나들이 철에는 외출을 계획하는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초경량 육아용품들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올 겨울 추위엔 '발열' 소재 이너 필수 (2019-09-25 13:59:18)
"아이야, 방가워"…아가방앤컴퍼니 '임산부의날' 기념 이벤트 (2019-09-24 15:21:43)
릴헤븐, FW 내의 신제품 출시…후...
부가부, 한층 업그레이드된 '카멜...
야마토야 "'뉴스쿠스쿠' 완판… 28...
지비 카시트 멀티픽스, 100대 한정...
와이즈캠프, 여름방학 맞아 문화 ...
유모차 무치,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메르스 확산 속 가정 내 청결 지수...
컬리수, 여름철 물놀이 필수품 래...
녹차원, 시원한 여름음료 신제품 6...
토미티피, ‘MD 초이스’ 기획전 ...
릴헤븐, FW 내의 신제품 출시…후라이스...
뉴나, '가을나들이 용품 기획전' ...
청개구리 우리 아이…꼭 알아야 할...
알퐁소, 보온성 뛰어난 '2in1 젤 ...
인형 놀이 즐기는 아들, 성정체성...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