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신학기 앞두고 알아두면 좋을 '책가방 트렌드'
> 뉴스    |   2020년01월16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20년 1월 16일] - 신학기를 앞두고 자녀의 책가방을 구입하려는 부모들이 많다.

책가방은 해마다 놀랍게 자라는 아이의 신체 조건에 맞춰 구매하되 아이의 취향도 고려해야 한다.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저마다 다양한 포인트를 살린 신학기 가방을 출시하고 있다. 선택권이 많은 만큼 아이가 원하는 또는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점을 파악해 고르면 실패할 확률을 줄일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아이의 성장과 안전


책가방은 아이들이 필요한 물건들을 잔뜩 넣고 매일 등하굣길을 함께하는 아이템이다보니 아이들의 성장과 밀접할 수 밖에 없다. 아이의 어깨를 눌러 성장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그 외에도 아이들을 위협할 수 있는 미세먼지, 온도와 같은 환경적인 요소와 안전사고 등 주변 요소까지 모두 고려한 책가방을 고르는 것이 좋다.


네파 키즈 '네키가드백'은 말 그대로 ‘내’, ‘키’, ‘가드’ 즉 내 키 성장을 지켜주는 제품이라는 이름답게 경량 제품으로 아이의 어깨를 눌러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해 가벼운 무게로 아이의 키 성장을 지켜주는 것에 초점을 둔 제품. 특히 소나와 베인 스쿨백 세트는 미세먼지 또는 방한 대비, 마스크를 위생적으로 별도 수납할 수 있도록 마스크 전용 포켓이 설치돼 있어 특이하다. 어깨 멜짱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가슴 벨트가 추가됐고, 아이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자석 버클이 적용되는 등 섬세한 디테일도 돋보인다.


자동차 불빛을 반사시키는 3M 와펜은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지켜준다. 아이의 체형을 최적으로 지켜주는 등판 시스템이 적용된 여아 버전의 애쉬 스쿨백은 등판길이 조절 시스템을 통해 체형 또는 옷의 두께와 상관 없이 최적의 사이즈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네파 키즈는 또한 스쿨백과 슈즈백을 세트로 구매 시 20% 할인, 그리고 단품으로 구매 시에는 10% 할인을 적용해 주는 신학기 맞이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더의 '디에프', '제르'는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직한 스타일에 신발 주머니와 필통이 함께 구성돼 실용적인 제품이다. 특히 가방 전체에 쿠션 폼이 적용돼 내구성이 좋고, 무게 중심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어깨끈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더욱이 아이의 성장을 고려, 무게 하중에 초점이 맞춰진 책가방이다.


가방 앞판에는 어두운 환경에서 빛을 발하는 3M 리플텍티브 디자인이 적용됐고, 뒷판 가슴벨트에 뒷판 가슴벨트에 호신용 호루라기가 달려 있어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탑텐키즈는 가방 전문 브랜드 아이찜과 협업해 '2020 스쿨백 콜렉션'을 제작했다. 실용성은 물론 트렌드와 기능이 더해져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런칭을 기념해 신학기 책가방 세트를 구매하면 스쿨존 제한속도 고지를 알리는 책가방 커버가 선착순 증정된다. 책가방 커버에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인 스쿨존에서의 제한속도 30을 의미하는 교통안전 문구가 표기돼 있으며, 운전자들의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형광색 컬러로 제작됐다. 운전자들의 서행을 유도하고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색다른 디자인, 선호하는 컬러 등 아이의 취향 존중!

부모가 시키는대로 주입하는 시대는 지났다. 어릴 때부터 유튜브 등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보고 취향과 선호도가 확실하게 자리잡고 있는 요즘 어린이들에게는 다양한 선택권 중 스스로 원하는 것을 고르게 해주는 것이 좋다.


본인이 매일 매고 다녀야 하는 책가방인 만큼 부모의 도움 아래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취향을 존중해 주자.


블랙야크 키즈는 업그레이드한 '신비아파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인기다 이와 함께 LED 패치와 홀로그램 등 아이들의 마음을 저격할 요소가 다양하게 적용됐다. 허리 보호대, 마그넷 원터치 버클 등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아이들이 더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이희주 네파 상품본부 전무는 "등하굣길을 항상 함께하는 아이템인만큼 안전과 성장, 디자인 등 모든 면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아이에게 꼭 맞는 책가방을 선택해야 한다"며 "네파 키즈의 신학기 책가방은 아이의 성장과 안전을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과 자신이 원하는 예쁘고 가벼운 가방을 원하는 아이의 니즈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해마다 부모님과 아이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보건복지부 발표 전국 수유시설 실태조사 결과는? (2020-01-28 11:42:28)
샘표, '토장'·'백일된장' 필두 프리미엄 된장 시장 리드 (2020-01-13 15:53:16)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
우리 아기 딸랑이는 안전한 '잴리...
'덕선이(혜리) 스티커' 들어있는 '...
키자니아 홍보 맡은 어린이 14명은...
에이원, 아빠들의 로망 ‘페라리 ...
삼둥이 주스 먹방에 미닛메이드 CF...
보령메디앙스, ‘이츠이매지컬’ 5...
섀르반, 키즈 수영복 신제품 출시...
SK브로드밴드, 키즈 전용 ‘B tv ...
디밤비-쉐라톤 워커힐, 태교 패키...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약 제...
아이에게 욱하고 화가 난다? 다섯 ...
비상사태! 코로나19, 바이러스 제...
이브자리, 새학기 맞이 틴·키즈 ...
요즘 화제라는 스토케 '비트', 얼...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