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걱정에 관심 받고 있는 육아템 6
> 뉴스    |   2020년02월07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20년 2월 7일] - 지난해 아동용 패딩 제품에서 안전기준을 초과한 발암물질이 검출된 데 이어 최근에는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과 독감까지 발생해 아이를 둔 부모들의 마음이 편할 날이 없다.

이처럼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문제들이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부모들의 불안감이 증가하면서 항균, 위생 기능을 갖춘 유아용품이 주목받고 있다. 외출 필수품인 카시트부터 물티슈, 고밀도 유아용 마스크 등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안전한 케어를 위해 항균 기능을 추가한 육아용품들을 소개한다.



◎건강, 안전 두마리 토끼 잡는 항균 기능 카시트

영유아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민감하고 연약한 아이 피부에 닿는 만큼 제품 본연의 기능은 물론 소재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때문에 아이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소재가 적용된 육아용품들이 인기인데 카시트 중에서는 다이치가 대표적인 브랜드다.



국내 카시트 기업 다이치에서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블랙 에디션은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최고의 성능은 물론 항균 기능을 갖춘 소재까지 적용돼 눈길을 끈다. 다이치 측에 따르면 특수 섬유가 사용돼 식중독 및 폐렴 등을 유발하는 유해균의 번식을 차단, 아이의 건강을 지켜준다.


실제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식중독과 호흡기 감염 등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과 폐렴간균에 대해 99.9% 항균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능이 적용된 제품으로는 신생아용 회전형 카시트인 ‘원픽스360’, ISOFIX와 안전벨트 고정이 모두 가능한 ‘퍼스트세븐플러스’, 아이의 성장단계에 맞춰 확장 가능한 ‘브이가드 토들러·주니어’ 모델이 있다.


한편, 다이치는 최근 항균 기능을 갖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유료 체험단 행사를 진행, 준비한 카시트 물량이 단기간에 모두 소진되는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아기상어 멜로디로 손 씻는 시간을 즐겁게 만드는 핸드워시


손 씻기는 각종 바이러스성 유행병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세균과 바이러스는 손을 통해 전염될 위험이 매우 높으므로 외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다. 대다수 전문가들 또한 감염율을 낮출 수 있다며 손 씻기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영국의 어린이용 목욕용품 제조 전문 회사 커세어의 핑크퐁 아기상어 사운드 핸드워시는 물로만 대충 닦거나 손 씻기를 귀찮아 하는 아이가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핸드워시의 헤드 부분을 펌핑할 때 마다 아기상어 노래가 영어로 나와 손 씻는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 주며 상큼한 소다향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준다.



◎어린이집 가방에 쏙 넣고 다니기 편한 손 소독제와 칫솔살균기


매일 아침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야 하는 엄마들의 마음은 요즘 특히나 편치 않다. 많은 아이들과 공동생활을 해야 하는 어린이집 특성상 아무리 세심하게 케어한다고 해도 위생 관리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것이 사실.


보통 아이들 칫솔은 어린이집에 두고 사용하는데 내 아이의 칫솔만은 깨끗하게 살균 보관하고 싶은 부모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제품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휘아의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는 작은 사이즈에 강력한 살균으로 휴대성부터 기능성까지 두루 갖춘 제품이다. 친환경 소재의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C-LED)가 탑재돼 변기보다 200배 많은 칫솔 내 세균을 단 3분 만에 살균시킨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존과 수은 프리의 착한 제품으로 안심 지수까지 높다고.



휘아에서 출시한 손 세정제인 ‘손닿기전에’ 또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아 작은 사이즈의 어린이집 가방에 넣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꺼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사력이 강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내용물이 고르게 퍼져 아이가 사용해도 손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살균 가능하다.



◎입자성 유해물질 차단은 물론 연약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 마스크




아가방앤컴퍼니의 유아 전용 마스크 ‘아가방 숨 쉬는 마스크’는 4중 구도의 고밀도 정전 필터로 황사와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통기성이 뛰어나 아이가 마스크를 착용해도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스크 안감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한 아이 피부에 닿아도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이즈 맞춤 조절 기능으로 움직임이 많은 아이가 사용해도 마스크가 흘러내리지 않게 끈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약처의 KF80 허가 인증도 획득했다.



◎특허받은 항균 필름 사용으로 외부 공기와 세균 차단한 유아용 물티슈

자주 쓰는 물티슈 제품에도 항균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아기 물티슈·기저귀 프리미엄 브랜드 앙블랑에서는 항균 특허 필름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앙블랑 옐로스타’와 ‘앙블랑 블루나잇’은 자체 개발한 항균 특허 필름이 패키지에 적용돼 세균을 억제하며 외부 공기와 물티슈를 완벽하게 차단시켜 준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수분이 증발되지 않아 물티슈의 원단, 성분, 수분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며, 산소차단성이 높아 쉽게 변질되지 않고 보존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천연소재 코튼이 함유된 원단으로 터치감이 부드러워 피부가 예민한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다이치 마케팅팀 담당자는 “아이의 건강을 우려하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항균, 위생 기능을 갖춘 제품들의 판매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인 다이치의 항균 카시트 제품들이 아이와의 외출을 걱정하는 부모님들의 불안함을 조금이나 완화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제로투세븐이 추천하는 어린이집·유치원 새 학기 등원템 (2020-02-11 12:27:12)
스토케 피셜 '흰 쥐띠 아이를 위한 MUST 해브 육아템 10종' (2020-01-31 15:01:40)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
우리 아기 딸랑이는 안전한 '잴리...
'덕선이(혜리) 스티커' 들어있는 '...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냉장고 ...
에이원, 아빠들의 로망 ‘페라리 ...
보령메디앙스, ‘이츠이매지컬’ 5...
섀르반, 키즈 수영복 신제품 출시...
SK브로드밴드, 키즈 전용 ‘B tv ...
디밤비-쉐라톤 워커힐, 태교 패키...
서울시, 어린이를 위한 놀이법 소...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약 제...
이브자리, 새학기 맞이 틴·키즈 ...
요즘 화제라는 스토케 '비트', 얼...
여러분은 자녀에게 ‘부모’인가요...
벌써 미디어 중독? 디지털 기기 잘...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