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육아는 아이템빨? 편한 육아를 도와주는 아이템
> 기획    |   2020년02월11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20년 2월 11일] - 육아는 '아이템빨'이라고 했던가.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 싶을 정도로 기발한 기능을 갖춘 육아용품들이 육아를 조금이라도 쉽게 도와준다. 




항균 기능이 더해진 카시트부터 언제 어디서나 아이 칫솔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칫솔 살균기, 장난감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살균수, 아이주도이유식을 도와주는 식기, 자동으로 분유를 타주는 분유 제조기, 기저귀 냄새 잡아주는 전용 쓰레기통에 아이의 셀프 수유를 가능케 하는 수유쿠션까지 힘든 육아를 조금이나마 편해지게 도와주는 육아용품들을 찾아봤다.



항균 기능 더해진 카시트


영유아 제품은 민감하고 연약한 아이 피부에 닿는 만큼 제품 본연의 기능은 물론 소재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게 된다. 특히 수시로 살균수를 뿌리며 관리하기도 한다. 이에 아이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소재가 적용된 유아용품들이 인기다.




△다이치 '원픽스 360 프리미엄 블랙'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국내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가 카시트 본연의 안전성은 기본, 항균 기능까지 갖춘 제품을 내놔 이목이 집중된다. 특히 식중독 및 폐렴 등을 유발하는 유해균의 번식을 차단해 아이의 건강을 지켜준다고.


다이치 측에 따르면 실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시험 결과 식중독과 호흡기 감염 등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과 폐렴간균에 대해 99.9% 항균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언제 어디서나 깨끗하게, 칫솔 살균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 등에서 사용하는 칫솔. 관리가 잘 되고 있을까? 내 아이의 칫솔만은 깨끗하게 살균 보관하고 싶다면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살펴보자.



△휘아 '이클리너'


휘아의 '이클리너'는 작은 사이즈에 강력한 살균으로 휴대성부터 기능성까지 두루 갖춘 제품. 친환경 소재의 자외선 발광다이오드가 탑재돼 변기보다 200대 많다는 칫솔 내 세균을 살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존과 수은 프리의 제품으로 안심 지수까지 높다고.



장난감의 위생 지키는 살균수


아이가 자주 갖고 노는 장난감이나 그 외의 육아용품들은 세균이 번식하기 쉬어 주기적으로 살균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런데 세제를 사용해서 씻고 말리는 등의 과정이 녹록지만은 않다. 안심 살균수는 장난감 및 육아용품을 보다 더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가방앤컴퍼니 '퓨토 하우즈 안심 살균수'


아가방앤컴퍼니의 '퓨토 안심 살균수'는 각종 세균과 먼지로 오염된 장난감과 육아용품을 수시로 세척하는 데 요긴하다. 화학 세정 성분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100% 알칼리 전해수 유아 전용 살균 세정제로, 아이의 입에 닿는 완구 및 각종 용품에 뿌리면 음이온이 유해 세균을 파괴하고 찌든 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기의 입에 닿는 제품인 만큼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이주도이유식 도와주는 실리콘 식기


이유식 하는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육아용품도 인기다. 특히 보호자가 음식물을 떠서 아이 입에 넣어주는 수동적인 형태가 아닌 아이가 스스로 음식을 집어먹는 형태의 이유식 방법인 '아이주도이유식'에 대한 관심은 끊이질 않아 이를 위한 육아용품을 찾는 부모들도 많다.




△스토케 '트립트랩 이지피지'


유아 흡착 실리콘 매트 브랜드로 유명한 이지피지와 스토케가 협업해 만든 '트립트랩 이지피지'는 강한 흡착력을 갖춰 아이가 이유식을 할 때 음식을 쏟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아이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자기 주도 이유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아이의 소근육 운동 발달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비스페놀 A, 비스페놀 S, 폴리염화비닐, 프탈레이트 등 유해 성분 없는 100% 실리콘으로 제작됐으며,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오븐에 모두 사용 가능해 부모의 수고로움도 덜어준다.



자동으로 분유 타 주는 분유 제조기


아기가 갑자기 배가 고프다고 자지러지게 운다면? 분유를 먹이는 초보 부모는 당황스럽기만 하다. 이럴 때 누가 알아서 분유를 타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같은 부모들의 바람으로 개발된 자동 분유 제조기는 직구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최근에는 국내에도 정식 출시되며 구입의 장벽이 낮아졌다.



△베이비 브레짜 '자동 분유제조기'


터치 한 번으로 단 7초 만에 아기가 음용 가능한 상태로 조유가 자동 완성되는 제품. 검증된 품질과 압도적인 편의성을 인정받아 북미와 유럽 등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필요할 때 조유를 자동 완성하는 신속성 덕분에 아기를 오래 울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 분유 제품을 전수 조사해 시중 주요 제품 90% 이상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만약을 위해 아이에게 먹이는 분유와 호환이 되는지는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다.



기저귀 냄새 걱정 없는 전용 쓰레기통


아기가 이유식을 하기 시작하면서 대변의 냄새가 달라진다. 별도의 비닐에 밀봉해서 버리지 않으면 온 집안의 아이의 기저귀 냄새가 진동을 할지도 모른다. 기저귀 냄새를 차단해 주는 전용 쓰레기통을 사용하면 이 같은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다이퍼챔프 '다이퍼챔프 원'


네덜란드 유아용품 브랜드 다이퍼챔프의 기저귀 쓰레기통 '다이퍼챔프 원'은 기저귀 냄새를 차단해주는 육아용품이다.


다이퍼챔프 원의 가장 큰 특징은 '피스톤 웨이트 기술'. 105도 회전되는 기저귀 투입구의 피스톤이 공기의 흐름을 막아 기저귀의 냄새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차단한다. 또한 뚜껑 실린더 안의 실리콘 패킹이 피스톤과의 틈새를 막아 이중으로 차단한다고.


일반 종량제 봉투를 포함한 비닐봉지 사용이 가능해 별도의 리필 봉투를 구매하지 않아도 돼 편하고 경제적이다.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편안한 수유쿠션


모유 수유를 하든 분유 수유를 하든 수유쿠션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편안함을 주는 육아용품이다. 최근에는 휴대하기에도 좋고 아이 혼자 셀프 수유하기에도 좋은 수유쿠션이 출시됐다. 더욱이 특허까지 받았다고.





△엘라바 휴대용 수유쿠션


엘라바 휴대용 수유쿠션은 휴대용, 셀프 수유용으로 활용 가능한 2in1 제품으로 발명 특허까지 획득한 제품이다.


휴대용으로 사용할 때는 아기와 엄마의 밀착감을 높이는 삼각형태 구조로 원활한 수유를 도와준다. 셀프 수유용으로 사용할 때는 수유쿠션의 고리를 턱받이 식으로 아기에게 걸어서 사용하면 된다. 수유 쿠션 내에 젖병을 감싸주는 고탄력 밴드는 젖병 직경 8c까지 늘어나 두꺼운 젖병도 끼울 수 있다.


휴대용 수유쿠션 내의 솜은 뭉치지 않고 복원력이 우수한 고급 항균 방울솜이 사용돼 수유 시 엄마의 팔 통증을 줄여주는 것도 장점.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식빵으로 만드는 애플파이&피넛버터 토스트 (2020-02-13 13:11:23)
내 아이 스마트폰 중독 예방법(유아 편) (2020-02-11 11:56:12)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2019년 립 키워드라는 '틴티드 립...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
산모의 10~15%가 경험한다는 #산후...
유아 화상 대부분은 가정에서?! 유...
"치실 써보셨나요?" 아이 충치예방...
문체부가 추천하는 웰빙·행복 관...
아기띠 하면 아기 다리 벌어질까? ...
아기를 엎어 키우면 위험하다? [&l...
태풍 이름 어떻게 지어지나? 태풍 ...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약 제...
이브자리, 새학기 맞이 틴·키즈 ...
요즘 화제라는 스토케 '비트', 얼...
여러분은 자녀에게 ‘부모’인가요...
벌써 미디어 중독? 디지털 기기 잘...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