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10명 중 7명이 카시트 오장착? "다이치가 설치해 드려요~"
> 뉴스    |   2020년02월12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20년 2월 12일] - 카시트 사용의 중요성은 알지만 제대로 장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국내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가 올바른 카시트 착용률 제고를 위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시트 무상장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시트를 잘 장착하려면 한국소비자원이 권고하는 ▲뒷좌석(좌우측)에 장착할 것 ▲좌석에 단단히 고정할 것 ▲만1세 미만은 뒤보기로 장착할 것 ▲등받이를 충분히 눕혀서 장착할 것 ▲머리지지대는 머리를 충분히 지지하도록 높이를 조절할 것 등의 수칙을 지켜야 한다. 여기에 차량 내 ISOFIX 설치 유무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도 카시트를 올바르게 장착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많은 부모들이 이같은 방법을 잘 지키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다이치가 보유한 자료에 따르면 부모 10명 중 7명이 카시트 오장착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카시트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올바른 방법으로 장착해 주는 서비스가 기획됐다.


다이치의 카시트 무상장착 서비스는 사전 접수를 통해 이뤄진다. 오늘부터 14일까지 다이치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양식에 따라 거주 지역과 가까운 다이치 프리미엄 매장을 선택한 뒤 방문해 카시트를 구매하면 올바른 장착 교육을 받은 매장 직원이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매장 방문 기간은 15~16일이며, 구매자를 위한 추가 혜택으로 주유권 1만 원 및 매장 포인트도 주어진다. 사전 접수 신청양식은 다이치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는 다이치의 모든 카시트 제품에 해당되며 항균 기능이 추가된 신제품 ‘프리미엄 블랙’ 라인도 포함된다. 이 제품은 특수 섬유가 사용돼 폐렴, 식중독 등을 유발하는 유해물질과 세균 번식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신생아부터 36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회전형 카시트 ‘원픽스 360’, ISOFIX와 안전벨트 고정이 둘 다 가능한 ‘퍼스트세븐플러스’, 사용 단계에 따라 확장이 가능한 ‘브이가드 토들러&주니어’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돼 있어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카시트를 미리 준비하기에도 좋다.


다이치 마케팅팀 관계자는 “카시트 고를 때 내구성과 어떻게 아이를 보호해 주는지 충격 흡수 기능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막상 카시트가 제대로 장착돼 있지 않으면 안전은 거의 보장되지 않는다”며 ”특히 카시트 구매가 처음인 부모의 경우 카시트 설치를 어려워 하거나 사용 수칙을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아 이번 기회를 통해 확실히 착용법을 익혀 아이에게 안전한 환경을 마련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유아용 카시트 제조업체 다이치는 카시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안심수명보증제는 다이치만의 고객만족 정책으로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위한 A/S 서비스이며, 사고 난 차량에 장착돼 있던 카시트를 교체해주는 무상교환서비스, 위생적인 카시트 관리를 위한 세탁제휴 서비스 등도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미세먼지·바이러스에 '피부 보호템' 인기…주요 제품 뭐 있나? (2020-02-12 17:38:27)
일룸이 제안하는 초등학교 신입생 위한 새학기 용품 (2020-02-11 13:12:46)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
우리 아기 딸랑이는 안전한 '잴리...
'덕선이(혜리) 스티커' 들어있는 '...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냉장고 ...
에이원, 아빠들의 로망 ‘페라리 ...
보령메디앙스, ‘이츠이매지컬’ 5...
섀르반, 키즈 수영복 신제품 출시...
SK브로드밴드, 키즈 전용 ‘B tv ...
디밤비-쉐라톤 워커힐, 태교 패키...
서울시, 어린이를 위한 놀이법 소...
휴가 앞두고 생리주기 조절 - 피임약 제...
이브자리, 새학기 맞이 틴·키즈 ...
요즘 화제라는 스토케 '비트', 얼...
여러분은 자녀에게 ‘부모’인가요...
벌써 미디어 중독? 디지털 기기 잘...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