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박물관·전시관 베스트 3
> 기획    |   2020년02월25일
윤진아 (yun_jina@leadmom.com) 기자 
[2020년 2월 25일] - 코로나19로 인해 집 밖을 나서는 것조차 걱정되는 때지만 바이러스 확산 전까지만 해도 아이들과 함께 키즈카페 대신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 다니는 것이 올해의 개인적인 목표 중 하나였다. 아이들과는 함께 갈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던 박물관과 미술관은 저렴한 비용으로 체험하고 놀이할 수 있는 곳이었다.

아이들과 직접 가 본 곳 중 추천할 만한 곳 베스트 3를 소개한다.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길 바란다.


서울상상나라



서울상상나라는 하루 종일 있어도 심심하지 않은 곳이다. 어린이대공원 안에 있으며, 36개월 이상 아이부터 4,000원을 내면 다양한 전시를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다.


신체놀이, 자연놀이 등 지하 1층부터 3층에 이르기까지 각 층이 각각의 테마를 갖고 운영된다. 단지 보기만 하는 전시가 아니라 오감으로 다 느낄 수 있다. 특히 물놀이까지 가능한 3층의 과학놀이 공간을 아이들이 더 즐거워했다.


전시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되니 미리 신청해서 들으면 좋을 것 같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월요일은 휴무다.



노원수학문화관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노원수학문화관은 재미있게 수학을 접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흥미로운 곳이다. 2019년 10월에 개관해 시설도 깨끗하다.


1층부터 3층까지 있는데, 특히 1층에는 수학 놀이터가 있어서 영유아들이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다.


보드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이곳은 엄마 아빠와 함께 놀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헛걸음하는 일 없도록~!



북서울미술관





북서울미술관에 다녀온 뒤로 아이와 함께여도 미술관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지하 1층엔 어린이 갤러리가, 1층엔 어린이 공간이 따로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가기에 더없이 좋은 미술관이다. 시간에 따라 전시해설도 진행돼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하게 작품을 즐길 수 있다. 덕분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도 많다.


미술관에는 아이와 함께 갈 수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북서울미술관은 아이를 배려한 미술관이어서 더 마음에 든다.
 



write 김은애
4살, 2살 아이를 키우며 심리치료대학원에서 놀이치료를 공부하고 있다. 3년 가까이 육아 관련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goanna11)를 운영하며 육아 정보나 육아 관련 글들을 공유한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아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아빠 육아는 6살 전에 시작! 엄마 도움도 필요해요 (2020-02-25 11:38:39)
"아이와 이번 주말에 뭐하지?" 꼭 대단한 걸 해야 할까요? (2020-02-14 13:58:04)
[아빠와 함께하는 체육놀이] 종이...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우리 아이 낮잠, 얼마나 자야 할까...
올여름엔 '핫한' 그곳, 수영장 키...
산모의 10~15%가 경험한다는 #산후...
떼쟁이가 된 3살, 도대체 왜!!
내 아이도 혹시 성조숙증? {성조숙...
말대답하는 아이, 왜? 말대답하는 ...
문체부가 추천하는 웰빙·행복 관...
"아이들 롱 패딩 준비하셨나요?" [...
"동생 생기면 경쟁심에 더 잘 먹겠지?" ...
벨기에 임산부·영유아 수면 브랜...
ADHD 아이와 잘 지내기 위해 필요...
아토팜 MLE 크림을 75% 싸게? 네오...
가장 쉬운 이유식 하이체어? 스토...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