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운동 나갈 시간 없다고?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방법 3
> 기획    |   2020년03월13일
정지은 (babygirl@leadmom.com) 기자 
[2020년 3월 13일] - 출산 후 집에서 아이만 키우다 보니 규칙적인 생활이 어렵고 생활습관이 안 좋아져 살이 쪄 고민하는 엄마들이 많습니다. 운동을 하고 싶지만 센터에 나갈 시간조차 낼 수 없으니 걱정은 날로 커지기만 하죠.




특히 허벅지살과 팔뚝살, 두툼한 이중턱 등은 다이어트를 해도 살 빠지지 않아 거울 보는 것조차 싫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에 아이를 키우면서 생활 속에서 살을 뺄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꾸준히 노력해 올여름에는 짧은 옷, 얇은 옷을 보다 자신 있게 입을 수 있길 바랍니다.



NO1. 승마살 빼기
요가·하늘자전거


자신 있는 스키니 핏을 위해 승마살 제거는 필수입니다.


승마살은 허벅지 바깥쪽 살로 승마바지를 입었을 때 옆으로 튀어나오는 엉덩이 바깥 부분을 말합니다. 승마살이 도드라진 경우 보통 통이 넓은 바지나 치마로 커버를 하는데,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우성적으로 고민이 되는 부위죠.


승마살과 같은 하체비만은 운동 부족이나 짜게 먹는 식습관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승마살도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평소 무게중심이 바깥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바르게 걸으세요. 발뒤꿈치부터 발바닥 전체가 땅에 닿도록 걷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계단 오르기나 줄넘기, 달리기와 같이 체중을 싣거나 종아리에 힘이 들어가는 과한 근력 운동보다는 스트레칭을 주로 하는 요가나 필라테스, 하늘자전거 타기 등이 좋습니다. 외출이 가능하다면 수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승마살의 경우 자칫 잘못된 운동방법을 시도했을 경우 오히려 근육이 발달해 일명 말 근육이 생기거나 종아리나 발목이 굵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NO2. 팔뚝살 빼기
스트레칭·마사지


쉽게 빠지지 않는 팔뚝살을 빼는 데 무엇보다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도 팔뚝살이 좀처럼 날씬해지지 않는다면 잘못된 생활습관이 요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랫동안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는 경우 척추에 안 좋을 뿐 아니라 어깨와 등의 혈액 순환을 방해, 지방이 축적돼 팔뚝이 굵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거나 팔의 운동량이 적은 경우, 장시간 지속되는 자세 등으로 인해 생기는 부기를 빼주지 않으면 지방 소모가 이뤄지지 않아 팔뚝살이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허리와 가슴을 펴는 바른 자세와 정기적인 스트레칭, 마사지나 샤워 등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것이 팔뚝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NO3. 턱살 빼기
목 스트레칭·채소 섭취


두툼한 이중턱도 스트레칭과 식습관 변화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갸름한 얼굴형을 좌우하는 것은 바로 턱 라인이죠. 턱이 두툼하면 둔해 보이거나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어 턱 라인 개선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살이 찌거나 노화로 피부 탄력을 잃어 근육과 지방이 아래로 쳐지면서 턱과 목 라인이 모호해지며 이중턱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두툼해진 턱살이나 이중턱은 둔한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 체형을 더 뚱뚱해 보이게 합니다. 다이어트 후에도 완벽히 해소되지 않는 이중턱과 쳐진 턱살의 경우 지속적인 스트레칭과 잘못된 생활습관 교정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턱 끝을 천장을 향해 늘려주는 목 스트레칭과 따뜻한 찜질은 혈액순환을 돕고 이중턱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야식을 먹는 습관이나 나트륨이 많아 부기를 유발하는 식단은 피하고 나트륨 배설량을 늘리는 칼륨을 비롯해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나 과일 섭취는 갸름한 얼굴 라인을 만들기 위한 좋은 습관이 됩니다.


다이어트나 마사지, 운동 등으로 해결되지 않는 뭉툭한 턱이나 턱 밑 지방의 경우 얼굴지방 흡입과 같은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얼굴지방 흡입은 턱에 모인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중턱과 같은 부위에 주로 이용됩니다.




 
+ 도움말 : 오창현
바노바기 성형외과 대표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한 성형외과 전문의다. 안면재건복원성형술 분야 국립중앙의료원 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서울대학교병원 성형외과에서 임상 자문을 맡은 바 있다. 현재 인하대학병원 성형외과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아이와 함께 만드는 간식 : 리코타 딸기 샐러드, 딸기 퐁듀, 딸기 샌드위치 (2020-03-17 23:00:00)
아이에게 그림책 읽어주면 좋은 9가지 이유 (2020-03-13 14:56:40)
A형 독감 유행…감기와 독감은 무...
우리 아이 낮잠, 얼마나 자야 할까...
올여름엔 '핫한' 그곳, 수영장 키...
산모의 10~15%가 경험한다는 #산후...
내 아이도 혹시 성조숙증? {성조숙...
말대답하는 아이, 왜? 말대답하는 ...
문체부가 추천하는 웰빙·행복 관...
"아이들 롱 패딩 준비하셨나요?" [...
첫돌 전, 성장에 따른 올바른 장난...
태풍 이름 어떻게 지어지나? 태풍 ...
"디지털 기기를 끊으세요. 그리고 '그림...
'10초에 1개 팔리는' 궁중비책 선...
닭가슴살로 면역력 높여요! 하림이...
한 달째 가정 보육을 하며 깨달은 ...
내 아이 배변 훈련 성공시킬 7가지...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