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맘 즐겨찾기 로그인 블로그 카페
초중고 9일부터 순차적 '온라인' 개학…유치원은 '무기한' 연기
> 뉴스    |   2020년03월31일
이미선 (press@leadmom.com) 기자 
[2020년 3월 31일] - 4월 6일로 예정돼 있던 개학이 결국 연기됐다. 9일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이 진행된다.

교육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협의를 거쳐 유치원을 제외한 전국 모든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종 학교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개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교육부는 세 차례의 휴업 명령을 통해 4월 3일(금)까지 신학기 개학을 연기했으며, 3일 간의 추가 휴업을 거쳐 4월 9일(목)부터 본격적으로 학사일정을 시작한다.

교육부는 현 시점에서 등교개학이 어렵다고 판단,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수업으로 학생의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코로나19 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온라인 개학을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4월 1일(수)부터 1주일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9일(목)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이, ▲일주일 후인 16일(목)에는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2학년 및 초등학교 4~6학년이, ▲마지막으로 20일(월)에는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순으로 시차를 두어 온라인 개학을 실시한다. 온라인 개학의 초기 적응기간은 수업일수에 포함하고, 온라인 개학 기간에 학생들의 등교는 중지된다.


신학기 개학일 확정에 따라 2021학년도 대입 일정도 조정돼 수능은 12월 3일(목)에 시행되고, 수시 학생부 작성 마감일은 9월 16일로 변경된다.


교육부는 신학기 개학 이후 원격수업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신학기 개학 준비 추진단에 ‘원격교육 준비·점검팀’을 신설한다. 준비‧점검팀은 교육부가 최근 발표한 원격교육지원계획, 원격수업을 위한 운영기준안의 현장 적용을 지원하는 한편 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등 원격교육 시스템 모니터링, 원격교육 시범학교 운영 지원 및 현장 점검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들에 대한 대책을 수립한다.


유치원은 유아의 발달 단계,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특성, 감염 통제 가능성과 개학 준비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등원개학의 기준이 충족될 때까지 휴업이 연장된다. 이 기간 동안 시도교육청과 협력해 학부모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놀이 지원 자료가 안내될 예정이다.


교육부는 향후 지역별 감염증의 진행 상황과 학교의 여건을 고려해 원격 수업과 출석 수업의 병행 등 탄력적인 학사 운영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COPYRIGHT 리드맘 - (주)오감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스크랩
"2020년에 출산했다면 손오공의 선물 받으세요~" (2020-04-02 16:28:00)
'10초에 1개 팔리는' 궁중비책 선케어 업그레이드 출시 (2020-03-31 12:43:47)
러쉬? 아비노베이비? 유아 입욕제 ...
부정적인 행동하는 아이의 속마음...
태풍 이름 어떻게 지어지나? 태풍 ...
"임산부에게 자리 양보 해주세요"
일동후디스, 우유 먹고 SNS 인증하...
츄즈 F/W 신제품 출시, 국내 첫 팝...
알퐁소·포래즈, 오는 5일까지 여...
광주시, 어린이집 누리과정 위해 5...
5명으로 늘어난 메르스 환자 … 국...
아가방앤컴퍼니, 순면으로 만든 ‘...
러쉬? 아비노베이비? 유아 입욕제 주관적...
손오공, '바비' 2020년 컬렉터 예...
육아 프로그램과 육아서가 현실 육...
올여름 우리 아이 실내 생활을 책...
스토케 '익스플로리 블랙골드 리미...
more
리드맘 뉴스, 기획, 리뷰는 최신 트렌드...
리드맘은 육아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